번호 169066 일자 2020-08-21 13:15
작성자 yp1*** 조회수 399
연수과정 선생님의 마음을 울리는 BOOK소리-종합편
제목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게 해준 아이스커피같은 행복한 연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좀더 보람있는 시간을 보내려고 4학점 연수를 찾아보다가 우연히 이 연수를 보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 제목을 보고는 그냥 지나쳤는데 다시 한 번 연수 내용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상당히 흥미가 생겨 수강하게 되었다.


1강부터 흡입된 마음이 60강까지 내내 이어진 연수는 아마 이 연수가 처음일 것이다.


보통 출석고사가 있어 4학점 연수는 억지로 두 세번 보기는 하지만 시험을 잘 보기 위해 어쩔 수 없는 경우가 허다했다.


하지만 이번은 달랐다. 각계 각층의 훌륭하신 60분의 저자와 세 쌍의 사회자(진행자)들의 Q&A 한 마디 한 마디가 귀에 쏙쏙 들어오고 내내 생각하고 고민할 거리들을 남겼다.


그동안 20년 넘게 교사로 살아오면서 여러 가지 이유로 간과해버린 일들과 고민거리들을 이 연수를 통해 한꺼번에 접하게 되었다.


독서를 너무 하고 싶었으나 미루었던 것들과, 다양한 분야들 중 선택하진 못해 망설였던 것들 등 한꺼번에 쏟아진 선물들 중에 하나씩 하나씩 골라가면서 앞으로 흥분된 동기를 가지고 독서에 참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니 참 기쁘기까지 하다.


내 독서활동에 채찍질을 가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그냥이 아닌 내적동기를 지니고 온전한 나의 독서를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마저 생긴 느낌이다.


연수를 기획하고 준비해 주신 연수원 관계자 분들과 훌륭하신 저자, 진행자 등 모든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 간절하다.


 


 
꼬릿말
한국교원
안녕하세요. 한국교원연수원입니다. 선생님의 소중한 후기가 이달의 베스트 연수후기로 선정되었습니다. 항상 한국교원연수원을 이용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더 좋은 과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8-26
16:5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