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모아 두었습니다.
검색
구분 제목
  • 동영상/오류해결
    동영상이 소리만 안나오는 경우
    ① 미디어플레이어 6.4 버전 사용자
    - 1단계 : Windows Media Player의 [보기] 메뉴에서 [표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2단계 : 컨트롤 막대에서 [음소거] 단추(스피커 아이콘)에 금지 표시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볼륨 컨트롤] 슬라이더를 끌거나 클릭하여, 가장 낮은 볼륨설정을 위의 레벨로 이동합니다.


    ② 미디어플레이어 7.1버전 ~ 9버전 사용자- 재생 → 볼륨 → [크게]로 변경합니다.

    ③ 시스템 볼륨 설정 확인

    - 1단계 :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볼륨]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 2단계 : 볼륨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으면, 시작 →실행 .입력창에 sndvol32.exe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3단계 : [볼륨 컨트롤] 영역에서 [모두 음소거] 확인란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볼륨 컨트롤 슬라이더를 끌거나 클릭하여, 가장 낮은 볼륨설정을 위의 레벨로 이동합니다.

    ④ 시스템 재생장치 확인

    - 1단계 : 작업 표시줄의 알림영역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 오른쪽버튼 클릭 → 재생장치 클릭



    - 2단계 : 스피커 이외의 장치 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 → 사용안함 → 모든 창 닫은 후 영상 재생





  • 동영상/오류해결
    동영상 재생 /버튼 입력/ 온라인 과제제출 등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체크]로 해결하기
    1. 익스플로어 사용 최적화를 위해 아래 문제 발생 시 호환성 체크로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경우
    ⓑ 온라인평가가 제출하기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경우
    ⓒ 강의 컨텐츠가 아무런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 플래시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 회원정보 수정 시, 주소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경우


    [호환성 체크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 메뉴 클릭.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ALT]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② [호환성 보기설정] 메뉴 클릭 - [이 웹사이트 추가] 항목에 hstudy.co.kr 을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닫기]

     


    ③ 페이지 새로고침(키보드 [F5]) 후 온라인 평가 제출이나 강의보기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 동영상/오류해결
    이수증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이수증 출력시 active X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내용이 하얗게 나오는 증상 등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세요.


    ① 이수증 출력 문제 해결방법 보기 > 클릭





    ② [프린트컨트롤 다운로드] 클릭


    ③ [Script X.zip] 열기 - 클릭 




    ④ ScriptX.msi 파일 더블클릭!





    ⑤~⑥ □ 칸에 체크 후, install 클릭!! 파일이 설치진행됩니다.





    ⑦ Finish 클릭!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이수증출력하기] 를 클릭하여주세요. 정상적으로 이수증이 출력됩니다.
  • 연수신청/수강
    모바일 수강 시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진도체크는 연수기간에만 정상적으로 체크되며, 연수기간 전에는 [미리보기]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수강시, 진도체크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주세요.

    [모바일 수강시 진도체크 오류 조치방법]

    수강완료 후 반드시 아래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


    -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자동수강체크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수강완료 후 반드시 아래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체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종료 후 [수강종료] 버튼 클릭!








    휴대폰 업그레이드

    - 휴대폰 업그레이드가 최적화되지 않은경우, 진도체크가 원활하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설정 → 일반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자동업데이트 체크 여부 # 업데이트 설치 지행여부 확인 후 설치

    ※ 팬택계열의 휴대폰의 경우에는 휴대폰 제조사의 사정 상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동영상/오류해결
    수험표 출력 시 배경 및 칸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
    1. 인터넷 옵션 > 고급 > 인쇄 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에 체크





    2. 익스플로러 메뉴 - 파일 - 페이지설정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입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기타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기타문의는 연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TEL : ☏ 1577-1121 (代) 
    - FAX : 02-786-0559 
    - 이메일: teacher@hstudy.co.kr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에는 게시판으로만 접수받고 있습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할인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소지하고 계신 할인쿠폰은 수강신청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나의 강의실 > 학습강의실 > 보유쿠폰 메뉴를 클릭하시면, 쿠폰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신청 시, 쿠폰할인 항목에서 [내 쿠폰] 조회 > 쿠폰 선택 > 할인금액 적용


    ※ 단체할인, 이벤트 할인과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단체할인과 이벤트할인, 포인트, 쿠폰이 중복 적용 되나요
    단체할인과 이벤트 할인,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할인율이 가장 높은 할인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단, 포인트의 경우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단체연수 혜택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1. 단체연수 할인혜택

    - 한국교원연수원의 단체할인은 2인 이상만 되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 신청과정/ 기수/ 학점이 달라도 단체할인이 적용됩니다.
    - 단, 할인쿠폰 및 이벤트 할인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므로, 더 큰 할인율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 포인트는 중복할인이 되므로, 개별 포인트 보유내역에 따라 같은 단체라도 결제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단체연수 신청방법
    1) 회원가입 : 개인별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단체연수 접수
    ① 온라인 단체연수 신청 페이지를 통한 접수 : 단체연수 대표자가 구성원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를 기입하여 접수합니다.
    ② 단체연수 신청서 작성 : 단체연수 대표자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구성원 ID/ 연수과정/ 결제방법 등)
    ③ 단체연수 신청서 발송 : Email(teacher@hstudy.co.kr) 또는 팩스(02-786-0559)로 발송

    3) 수강신청 : 개별적으로 수강신청을 합니다.

    4) 결제진행 : 수강신청 시 해당하는 단체할인을 선택하면, 단체할인금액이 자동 적용됩니다.

    5) 강의수강 : 결제완료 후 강의를 수강합니다.

    ※ 단체신청서 제출 후 10일 이내에 구성원 전원이 결제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단체연수 관련 FAQ

    Q. 단체연수 신청을 하더라도 개별적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결제페이지 단체할인란에 해당하는 할인내용을 선택하시면 할인금액으로 자동 적용되며, 신용카드/무통장/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통해 개별 결제가 가능합니다.

    Q. 학교(행정실)에서 일괄 결제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단체연수 접수 후, 개별 수강신청 시 결제방법을 [무통장입금/학교,단체입금 ]으로 선택해주세요. 학교에서 일괄결제가 완료되면, 구성원에 대해 수강인증을 승인합니다. 대규모 명단 등록이 어려우실 경우 연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단체연수 접수 후에 인원을 추가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체연수 신청서에 추가(변경)내용 작성해서 보내주시거나 연수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Q. 최초 5인이상 단체연수였는데, 신청인원이 추가되어 10인이상이 되었어요
    A. 인원이 늘어 할인율이 증가 할 경우, 차액만큼 환불 또는 포인트 적립해 드립니다. 단체연수 신청서에 추가된 인원, / 기존 신청인원의 환불계좌번호, 은행명(반드시 본인명의)을 작성하시어 보내주시거나 연수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포인트 제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1. 감사포인트 제도

    한국교원연수원은 감사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0포인트 = 1,000원)


    2. 감사포인트 제도 특징

    - 적립된 포인트는 1,00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한국교원연수원의 연수비의 결제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적립된 포인트는 18개월 동안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 수강취소 시 적립된 포인트는 회수되며, 적립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수강료에서 차감 후 환불됩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 이수조건 및 이수증 발급여부가 궁금합니다
    1) 이수조건

    자율연수는 수강 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 이상일 경우 이수가 가능합니다.
    진도율은 강의를 수강한 기록을 자동으로 체크하여 적용됩니다.


    2) 이수증 발급

    강의를 다 들으신 후 이수기준을 만족하면, 연수기간 종료 이후부터 이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 > 증명서발급 메뉴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자율연수는 수강 여부(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이상일 경우 이수가 가능합니다.
    진도율은 강의실에 접속한 정도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점수를 부여합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도 학점 인정이 되나요?
    자율연수는 선생님께서 자기 계발을 위해 자율적으로 들으시는 연수입니다.
    그러므로, 직무연수와 달리 학점 인정이 되지 않으며
    NEIS에 연수이수내역이 등재되지 않습니다.

    다만 기간제교사, 방과후 교사 등의 경우, 자율연수를 통해 평가 및 연수를 대체하는 경우가 있고,
    교육청마다 적용기준이 다르므로 학점 및 인정 여부에 대해 소속 교육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
    회원가입 시, [교원회원]이 아닌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자율연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교원회원이 자율연수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연수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자율연수는 직무연수와 달리 특정 기수(기간)이 없으며, 결제한 일자로부터 연수기간이 적용됩니다.
    ※ 자율연수는 학점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수강신청 시 입력하였던 지명번호 제도는 2019년 폐지되었습니다.
첫페이지로 이전 1 2 3 4 5 다음 마지막페이지로

교육청·기관
위탁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