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궁금하신 사항을 모아 두었습니다.
검색
구분 제목
  • 동영상/오류해결
    동영상이 소리만 안나오는 경우
    ① 미디어플레이어 6.4 버전 사용자
    - 1단계 : Windows Media Player의 [보기] 메뉴에서 [표준]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2단계 : 컨트롤 막대에서 [음소거] 단추(스피커 아이콘)에 금지 표시가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볼륨 컨트롤] 슬라이더를 끌거나 클릭하여, 가장 낮은 볼륨설정을 위의 레벨로 이동합니다.


    ② 미디어플레이어 7.1버전 ~ 9버전 사용자
    - 재생 → 볼륨 → [크게]로 변경합니다.


    ③ 시스템 볼륨 설정 확인
    - 1단계 :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에 있는 [볼륨]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 2단계 : 볼륨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으면, 시작 →실행 .입력창에 sndvol32.exe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 3단계 : [볼륨 컨트롤] 영역에서 [모두 음소거] 확인란이 해제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볼륨 컨트롤 슬라이더를 끌거나 클릭하여, 가장 낮은 볼륨설정을 위의 레벨로 이동합니다.

    ④ 시스템 재생장치 확인
    - 1단계 : 작업 표시줄의 알림영역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 오른쪽버튼 클릭 → 재생장치 클릭


    - 2단계 : 스피커 이외의 장치 에서 마우스 오른버튼 클릭 → 사용안함 → 모든 창 닫은 후 영상 재생



  • 동영상/오류해결
    동영상 재생 /버튼 입력/ 온라인 과제제출 등 오류 발생시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체크]로 해결하기
    1. 익스플로어 사용 최적화를 위해 아래 문제 발생 시 호환성 체크로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경우
    ⓑ 온라인평가가 제출하기 버튼이 클릭되지 않는 경우
    ⓒ 강의 컨텐츠가 아무런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 플래시 내용이 보이지 않는 경우
    ⓔ 회원정보 수정 시, 주소 버튼이 눌러지지 않는 경우


    [호환성 체크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 메뉴 클릭.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ALT]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② [호환성 보기설정] 메뉴 클릭 - [이 웹사이트 추가] 항목에 hstudy.co.kr 을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닫기]

     


    ③ 페이지 새로고침(키보드 [F5]) 후 온라인 평가 제출이나 강의보기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
  • 동영상/오류해결
    이수증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이수증 출력시 active X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내용이 하얗게 나오는 증상 등 인쇄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해주세요.


    ① 이수증 출력 문제 해결방법 보기 > 클릭





    ② [프린트컨트롤 다운로드] 클릭


    ③ [Script X.zip] 열기 - 클릭 




    ④ ScriptX.msi 파일 더블클릭!





    ⑤~⑥ □ 칸에 체크 후, install 클릭!! 파일이 설치진행됩니다.





    ⑦ Finish 클릭!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이수증출력하기] 를 클릭하여주세요. 정상적으로 이수증이 출력됩니다.
  • 연수신청/수강
    모바일 수강 시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진도체크는 연수기간에만 정상적으로 체크되며, 연수기간 전에는 [미리보기]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수강시, 진도체크가 원활하게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주세요.

    [모바일 수강시 진도체크 오류 조치방법]

    수강완료 후 반드시 아래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


    -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자동수강체크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수강완료 후 반드시 아래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체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강의종료 후 [수강종료] 버튼 클릭!








    휴대폰 업그레이드

    - 휴대폰 업그레이드가 최적화되지 않은경우, 진도체크가 원활하게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설정 → 일반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 자동업데이트 체크 여부 # 업데이트 설치 지행여부 확인 후 설치

    ※ 팬택계열의 휴대폰의 경우에는 휴대폰 제조사의 사정 상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동영상/오류해결
    수험표 출력 시 배경 및 칸이 출력되지 않는 경우
    1. 인터넷 옵션 > 고급 > 인쇄 에서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에 체크





    2. 익스플로러 메뉴 - 파일 - 페이지설정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입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기타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기타문의는 연수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TEL : ☏ 1577-1121 (代) 
    - FAX : 02-786-0559 
    - 이메일: teacher@hstudy.co.kr

    고객센터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주말에는 게시판으로만 접수받고 있습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할인쿠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소지하고 계신 할인쿠폰은 수강신청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강신청 시, 쿠폰할인 항목에서 [내 쿠폰] 조회 > 쿠폰 선택 > 할인금액 적용


    ※ 단체할인, 이벤트 할인과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단체할인과 이벤트할인, 포인트, 쿠폰이 중복 적용 되나요
    단체할인과 이벤트 할인, 쿠폰은 중복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할인율이 가장 높은 할인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단, 포인트의 경우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단체연수 혜택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1. 단체연수 할인혜택

    - 한국교원연수원의 단체할인은 2인 이상만 되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 신청과정/ 기수/ 학점이 달라도 단체할인이 적용됩니다.
    - 단, 할인쿠폰 및 이벤트 할인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으므로, 더 큰 할인율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 포인트는 중복할인이 되므로, 개별 포인트 보유내역에 따라 같은 단체라도 결제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단체연수 신청방법
    1) 회원가입 : 개인별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단체연수 접수
    ① 온라인 단체연수 신청 페이지를 통한 접수 : 단체연수 대표자가 구성원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아이디]를 기입하여 접수합니다.
    ② 단체연수 신청서 작성 : 단체연수 대표자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구성원 ID/ 연수과정/ 결제방법 등)
    ③ 단체연수 신청서 발송 : Email(teacher@hstudy.co.kr) 또는 팩스(02-786-0559)로 발송

    3) 수강신청 : 개별적으로 수강신청을 합니다.

    4) 결제진행 : 수강신청 시 해당하는 단체할인을 선택하면, 단체할인금액이 자동 적용됩니다.

    5) 강의수강 : 결제완료 후 강의를 수강합니다.

    ※ 단체신청서 제출 후 10일 이내에 구성원 전원이 결제를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단체연수 관련 FAQ

    Q. 단체연수 신청을 하더라도 개별적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결제페이지 단체할인란에 해당하는 할인내용을 선택하시면 할인금액으로 자동 적용되며, 신용카드/무통장/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통해 개별 결제가 가능합니다.

    Q. 학교(행정실)에서 일괄 결제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A. 단체연수 접수 후, 개별 수강신청 시 결제방법을 [무통장입금/학교,단체입금 ]으로 선택해주세요. 학교에서 일괄결제가 완료되면, 구성원에 대해 수강인증을 승인합니다. 대규모 명단 등록이 어려우실 경우 연수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단체연수 접수 후에 인원을 추가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단체연수 신청서에 추가(변경)내용 작성해서 보내주시거나 연수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Q. 최초 5인이상 단체연수였는데, 신청인원이 추가되어 10인이상이 되었어요
    A. 인원이 늘어 할인율이 증가 할 경우, 차액만큼 환불 또는 포인트 적립해 드립니다. 단체연수 신청서에 추가된 인원, / 기존 신청인원의 환불계좌번호, 은행명(반드시 본인명의)을 작성하시어 보내주시거나 연수원으로 연락 바랍니다.
  • 포인트/할인/기타
    포인트 제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1. 감사포인트 제도

    한국교원연수원은 감사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0포인트 = 1,000원)


    2. 감사포인트 제도 특징

    - 적립된 포인트는 3,000포인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한국교원연수원의 연수비, 교재비의 결제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적립된 포인트는 18개월 동안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 수강취소 시 적립된 포인트는 회수되며, 적립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수강료에서 차감 후 환불됩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 이수조건 및 이수증 발급여부가 궁금합니다
    1) 이수조건

    자율연수는 수강 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 이상일 경우 이수가 가능합니다.
    진도율은 강의를 수강한 기록을 자동으로 체크하여 적용됩니다.

    2) 이수증 발급

    강의를 다 들으신 후 이수기준을 만족하면, 연수기간 종료 이후부터 이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 > 증명서발급 메뉴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자율연수는 수강 여부(진도율)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총 진도율이 80%이상일 경우 이수가 가능합니다.
    진도율은 강의실에 접속한 정도를 자동으로 체크하여 점수를 부여합니다.

    강의를 다 들으신 후 온라인평가에 응시하셔서 이수기준에 해당되셔야만 수료가 됩니다.
    수료 여부는 연수 종료 7일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도 학점 인정이 되나요?
    자율연수는 선생님께서 자기 계발을 위해 자율적으로 들으시는 연수입니다.
    그러므로, 직무연수와 달리 학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기간제교사, 방과후 교사 등의 경우, 자율연수를 통해 평가 및 연수를 대체하는 경우가 있고,
    교육청마다 적용기준이 다르므로 학점 및 인정 여부에 대해 소속 교육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수신청/수강
    자율연수는 어떻게 수강하나요?
    회원가입 시, [교원회원]이 아닌 [일반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자율연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교원회원이 자율연수로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 연수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자율연수는 직무연수와 달리 특정 기수(기간)이 없으며, 결제한 일자로부터 연수기간이 적용됩니다.
    ※ 자율연수는 학점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 시 지명번호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교육청·기관
위탁연수